고등부/입시준비반
애니챔프는 학생들 각자의 재능과 실력에 차등을 두어 처음 시작하는 학생에게는 기초적인 만화지식과 실기의 스케치 과정을 거쳐 실질적으로 만화 및 웹툰 원고에 필요한 스토리, 콘티작법, 만화연출, 상황표현 및 고유캐릭터 개발 및 기초 테크닉 등을 지도하고 있으며, 작가를 본격적으로 지망하는 학생에게는 각자에게 부족한 부분 등을 중점적으로 지도하며 실전 실습을 통한 실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입문과정으로써 주요 학습 내용은 만화의 이해, 드로잉, 기본데생, 인물, 배경표현등의 과정을 2~3개월간에 걸쳐 공부하게 됩니다.
우리가 잘된 만화나 극화를 보면 인물묘사 못지않게 정성을 드리고 세밀히 묘사한 배경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배경처리에서만이 인물의 묘사가 빛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인공과 어울릴 수 있는 상황과 주변 환경 요소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심도 있게 공부합니다.
본인 스스로 만화를 그리려 할 때는 스스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표현하게 됩니다. 남의 캐릭터를 아무리 잘 따라 그려본들 그것은 남의 작품의 모방일 뿐입니다. 물론 기성만화가들의 인물을 따라 그려보는 것도 필요하지만, 어디까지나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연습의 한 방법에 불과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스토리 작법, 콘티 작성법, 연출기법, 만화창작 및 입시유형 상황표현과 개인별 성향에 맞춘 맞춤식 교육과 실전수업이 이루어집니다.
다양한 표현 재료의 사용과 함께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작품이 폭넓은 이해를 통해 표현되도록 합니다.
입시 수업 프로그램
단계별 | 기초반 | 대입준비반 | 예고입시반 (대입 준비반과 동일) |
|
---|---|---|---|---|
칸만화 | 상황표현 | |||
인물 |
|
|
|
|
|
|
|||
투시 |
|
|
|
|
|
|
|||
개체 |
|
|
|
|
채색 |
|
|
|
|
구도 |
|
|
|
|
완성 |
|
|
|